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교육청, 제40회 스승의 날 행사 개최
세종예술고 박영주 교사,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대상’ 수상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5/15 [11:4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월 17일(월)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스승의 날을 맞아 ‘2021년도 제40회 스승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올해 스승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 이외에는 참석을 제한하고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착용, 띄어앉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 이날 행사에서는 세종예술고등학교(교장 임진환)의 박영주 교사가 ‘제10회 대한민국 스승상’ 대상을 수상한다.
 

 ㅇ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여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학교지도와 교육혁신 등 교육·학술·연구 활동에 우수한 공적이 있는 교원의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기 위해 도입된 상이다.
 

 ㅇ 박영주 교사는 ‘세종예술고 2학년 음악과 학생들에게 음악을 묻다’ 출간하여 4차 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예술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학생의 전공을 살린 ‘학교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및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또한 지난 2008년 ‘마시멜로교사봉사단’을 창단하여 장애인을 위한 사물놀이, 미술 등 동아리 활동을 충실하게 지도‧운영하였다.

▲     ©  권검수  기자


  ㅇ 세종시교육청의 박영주 교사는 그동안 교육발전에 기여하였고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
  

  -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에 전념하였고, 학생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학생·학부모·동료교원으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기에 세종시교육청의 귀감이 되었다.

 

□ 세종시교육청은 ▲어진중학교(현,나성중학교) 교장 양승옥 근정포장 ▲도담초등학교 교장 김태환 대통령표창 ▲부강초등학교 교감 류상의 국무총리표창 총 3명에게 올해 스승의 날 유공 교원으로 정부 포상을 전수한다.
 

 ㅇ 양승옥 교장은 신설학교(4개교) 개교준비팀으로활동하였으며, 개교학교의 조기 안정화와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으로 학교변화에 기여했다.

▲     ©  권검수  기자

 

 ㅇ 김태환 교장은 학교 교육력제고 및 기초기본역랑을 갖춘 창의융합 학생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ㅇ 류상의 교감은 2020 혁신예비학교 운영과 2021 혁신학교 지정에 기틀을 마련하였다.
 

 ㅇ 그 외, 제40회 스승의 날 유공 교원 장관표창 48명, 교육감표창 50명에 대한 수여식도 진행한다.

 

□ 각급 학교에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자율적으로 스승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특히, 어진중학교(교장 사진숙)는 5월 14일(금)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꽃다발 편지 전달하기 ▲각 교실에서 담임 선생님께 축하의 말 전하기 ▲학생들이 쓴 카네이션 엽서 전시 등 행사를 진행하며 선생님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     ©  권검수  기자 

 ㅇ 어진중 이학승 교사는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공동체가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더욱 즐거운 날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묵묵하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시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헌신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나날이 새롭게 변화하게 될 것이다.”라며,
 

 

 ㅇ “우리교육청은 선생님들의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교육활동에 전념하며, 스승존경 문화를 정착시키고, 학교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세종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5/15 [11:4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