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1.9.1.자 세종국제고 공모교장 임용 추천
세종국제고! 글로벌 리더 육성의 산실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
 
권검수 기자 기사입력  2021/07/24 [09:33]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1.9.1.자 임용 세종국제고등학교 공모교장 임용 후보로 현 두루고등학교 박희동 교장을 교육부장관에게 추천하였다고 23일 밝혔다.
 

 ㅇ 교장공모제는 학교 교육자치를 강화하고 승진 위주의 교직 문화를 개선하며, 교직 사회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교육공무원법」에 따라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다.
 

 ㅇ 2013년 개교한 세종국제고는 국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계열의 특수목적고등학교로, 세계를 선도하는 조화롭고 품격 높은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해 학교 구성원 전체의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교장공모제를 실시했다.

 

□ 이번 공모교장 심사는 공정성, 투명성과 객관성을 기반으로 학교 주관 1차 심사와 교육청 주관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인을 선발하여 임용 추천했다.
 

 ㅇ 최종 임용 추천자인 박희동(현 두루고등학교 교장)은 미국 텍사스 A&M 대학교 대학원 석사, 뉴욕한국교육원장 및 교육부 방과후학교지원과장을 역임한 바 있어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세종국제고 공모교장 직을 수행하기에 적합하다는 판단이다.

 

□ 최교진 교육감은 “다양한 교육행정 경험과 글로벌 리더 역량을 갖춘 후보자를 세종국제고 교장으로 추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세종국제고가 글로벌 리더 육성의 산실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7/24 [09:33]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