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로상담 전문가와 함께 진로고민 해결
대전교육청, 대전미래교육박람회 진로상담 부스 운영
 
최승탁 기자 기사입력  2022/11/23 [23:10]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대전미래교육박람회 창의체험관에서 「진로상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최승탁 기자

 

 ○ 이번 진로상담 부스 운영은 진로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맞춤형 진로상담 서비스와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행사에 참여한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의 현장 접수를 통해 이루어지는 진로상담은 진로전담교사들로 구성된 진로 전문 상담가들이 진로흥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 해석과 학생․학부모 맞춤형 진로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 한편, 대전시교육청 산하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지역별 진로진학상담실 8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와 진학 전문가로 구성된 ‘대전진로상담지원단’과 ‘대전대입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매주 토요일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 대전시교육청, 갈마도서관, 대전청소년위캔센터, 용운도서관, 한밭도서관, 진잠도서관, 원신흥도서관,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

 

□ 대전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자신의 꿈과 소중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11/23 [23:1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브리 페스티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