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세종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담고-일본 히라즈카 코난 고등학교 온라인 교류회 실시
올해로 3번째 맞이한 교류회・・・다양한 관점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24 [17:10]

 소담고등학교(교장 문민식, 이하 소담고)는 세종 유일의 제2외국어 중점교육과정 학교로서 4월 23일에 일본 가나가와현의 히라즈카 코난 고등학교와 온라인을 통해 학생 교류 활동을 실시했다. 

▲ 23일 오후, 소담고-일본 히라즈카 코난 고등학교 온라인 교류회 실시하고 있다.  © 인터넷학교방송

 

 2022년 첫 번째 교류를 시작으로 올해 3번째를 맞이한 교류회는 학생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온라인 교류회는 이십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로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다양한 관점을 익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소담고는 온라인 교류 활동 이외에도 문화 상자 교환, 연하장 교환, 문화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소담고 문민식 교장은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이해함으로써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고 학생의 인식과 태도를 확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23일 오후, 소담고-일본 히라즈카 코난 고등학교 온라인 교류회 실시하고 있다.  © 인터넷학교방송

 

 한편, 소담고는 2019년 제2외국어 중점고등학교로 지정된 이후 다양한 제2외국어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일본 가나가와현 히라즈카 코난고등학교 비롯하여 대만 송산 고등학교와도 다년간 국제교류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기사입력: 2024/04/24 [17:10]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