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전교육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꿈나래교육원, 학부모와의 소통과 만남의 장 마련
꿈나래교육원 초대 교감 중리중 배정태 교감 초청 학부모 연수 실시
 
인터넷학교방송 기사입력  2024/04/26 [19:46]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 부설 꿈나래교육원(공립위탁형 대안교육기관)은 4월 25일(목), 2024학년도 1학기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였다. 지난 4월 8일(월) 15기 입교식 이후, 총 3주에 걸친 적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에 대한 심층 면담 및 지도가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학생의 의미 있는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과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학부모 연수를 기획하였다.

  © 인터넷학교방송

 

 ○ 연수 강사로는 2017년 꿈나래교육원 개원 당시 교육연구사였던 중리중학교 배정태 교감을 위촉하였다. ‘꿈나래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대전의 유일한 공립 대안교육기관으로써 꿈나래교육원의 정체성과 교육 비전 및 핵심 가치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꿈나래교육원에서 몸소 겪은 생생한 교육 사례와 함께 아이들의 성장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며 교사와 학부모 간 심적 거리를 좁히고 신뢰를 쌓는 시간이 되었다.

 

 ○ 학부모 연수 이후에는 ‘담임교사와의 만남’이 이어졌다. 각 멘토 교사별로 적응 교육기간 동안 학생들을 관찰하고 지도한 바를 토대로 학부모와 함께 학생 지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인터넷학교방송

 

□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우리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 있어 학부모의 관심과 협조는 굉장히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교사와 학부모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4/26 [19:46]  최종편집: ⓒ isbtv.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민우혁×정선아 [우아한 뮤
주간베스트 TOP10